티스토리 뷰

Working

windows server 2016

OLDMAN 2016. 8. 4. 11:59

금년에 windows 2016이 출시 예정인데...요놈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할께요.


먼저 라이센스 입니다.


라이센스는 에센셜과 스탠다드, 데이터센터가 있습니다.


일전에 한번 포스팅을 했었는데...라이센스의 판매기준이 CPU의 Core Base로 바뀌기 때문에...


1소켓당 8코어이상이면 데이터센터를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소켓 CPU를 많이 구축하시니 16Core 까지겠네요)


버젼중에서 이 에션셜은 "Crippled"라고 표현을 하던데...아주 쓰레기라고 합니다.(불구, 병신)


에션셜은 스몰비지니스용이라고 하는데...그냥 기억속에서 지우셔도 될듯 합니다.(25Users 와 50Device in AD정도라고 합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현재 사용중인 일반적인 기능이 포함된 서버이고,


데이터센터는 새로운 기능인 스토리지스페이스 "다이렉트" 기능과 스토리지 복제, 쉴드버춸머신, 그리고, 가상스위치 기능이 포함된 버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바뀌게 된게...


설치할때 보면 CORE와 GUI버젼의 설치 옵션이 있었는데....NANO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 나노서버에는 


당연히 하이퍼V기능과 , 쉴드VM이라는 기능, 


그리고 데이터센터 브릿징, Defender기능, DNS서비스, 클러스터링, IIS, SCVMM 


Scale-out File Server, including Storage Replica, MPIO, iSCSI initiator, Data Deduplication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노서버에서도 위 스토리지복제나 모든 기능을 활용하실려면 "데이터센터" 에디션을 구입해야 합니다.





위 내용 참조하시면 될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