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제 문제 해결
복제 문제 해결
현재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복제 모니터링
• | 원인:문제가 커지기 전에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복제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
• | 해결 방법: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면 복제를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복제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기본 도구로는 Windows 지원 도구에 속하는 Repadmin.exe와 Dcdiag.exe 및 이벤트 뷰어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디렉터리 서비스 이벤트 로그가 있습니다. Repadmin은 두 복제 파트너 간 복제 링크의 실패를 보고하는 명령줄 도구입니다. 다음repadmin예제는 microsoft.com 도메인의 Server1에 대한 복제 파트너 및 복제 링크 실패를 표시합니다. repadmin /showrepsserver1.microsoft.com Repadmin옵션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옵션을 사용합니다. repadmin?/? Dcdiag는 도메인 컨트롤러의 DNS 등록을 확인하고 명명 컨텍스트 헤드의 SID(보안 설명자)에 적절한 복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고 포리스트 또는 엔터프라이즈의 도메인 컨트롤러 상태를 분석할 수 있는 명령줄 도구입니다. 다음은 도메인 컨트롤러 간 복제 오류를 확인하는dcdiag예제입니다. dcdiag /test:replications Dcdiag 옵션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옵션을 사용합니다. dcdiag?/? 디렉터리 서비스 로그는 복제 링크 설정 후 발생한 복제 오류를 보고합니다. 디렉터리 서비스 로그를 보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이벤트 로그 보기를 참조하십시오. 대기업에서는 Microsoft Operations Manager를 사용하여 많은 수의 도메인 컨트롤러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Microsoft Active Directory Management Pack Guide를 참조하십시오. 모니터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Microsoft Windows Resource Kits 웹 사이트에서 "Monitoring Active Directory"를 참조하십시오. |
참고 항목:이벤트 뷰어,Windows 지원 도구 설치,기술 지원 옵션
사이트 간 복제 속도가 느립니다.
• | 원인:도메인 컨트롤러 간 디렉터리 데이터를 복제하는 데 드는 시간을 복제 대기 시간이라고 합니다. 복제 대기 시간은 도메인 컨트롤러의 수, 사이트 수, 사이트 간에 사용할 수 있는 대역폭, 복제 빈도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 | 해결 방법:
|
참고 항목:,복제 개요,사이트 간 복제,복제 관리,대역폭,검사 목록: 사이트 간 복제 최적화
디렉터리 서비스 로그에 이벤트 ID 1311이 나타납니다.
• | 원인: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의 복제 구성 정보가 네트워크의 실제 토폴로지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벤트 ID 1311의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
• | 해결 방법:복제 구성의 오류를 해결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참고 항목사이트 링크 만들기,사이트 링크에 사이트 추가,사이트 링크 브리지 사용 또는 사용 안 함,Windows 지원 도구 설치
디렉터리 서비스 로그에 "DNS 조회 실패" 또는 "RPC 서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와 함께 이벤트 ID 1265가 나타납니다. 또는 repadmin 명령에서 "DNS 조회 실패" 또는 "대상 계정 이름이 틀립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 원인:이러한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DNS 문제로 발생되는 결과입니다. Active Directory 복제를 수행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디렉터리 서비스 로그나repadmin /showreps에서 DNS 오류를 보고한다는 것은 대상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원본 복제 파트너의 GUID 기반 DNS 이름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
• | 해결 방법: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1. | CNAME 및 A 레코드를 확인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dcdiag /test:connectivity |
2. | CNAME 및 A 레코드가 없는 경우에는 netlogon을 다시 시작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net start netlogon |
3. | 다시 1단계를 반복하여 CNAME 및 A 레코드를 확인합니다. |
4. | 레코드가 아직도 없는 경우에는 IP 구성을 확인합니다. 원본 및 대상 도메인 컨트롤러의 IP 구성에 지정된 기본 DNS 서버 및 대체 DNS 서버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
5. | 클라이언트가 올바르게 구성된 경우에는 영역이 동적인지 확인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dcdiag /test:registerindns /dnsdomain |
6. | 이름 확인이 문제의 원인인지 확인하려면 복제가 실패한 도메인 컨트롤러의 GUID 기반 이름을 ping합니다. Ping이 작동할 때는 다음 복제 주기에서는 이 오류 메시지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7. | Ping이 실패하면 추가적인 DNS 문제 해결 조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Microsoft Windows Resource Kits 웹 사이트에서 "DNS Troubleshooting"을 참조하십시오. |
디렉터리 서비스 로그에 이벤트 ID 1265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또는 repadmin 명령에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 | 원인:이 오류는 복제 링크를 만들 때나 기존 링크를 통해 복제하려 할 때 로컬 도메인 컨트롤러가 해당 복제 파트너에 대한 인증에 실패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대개 도메인 컨트롤러의 연결이 나머지 네트워크와 오랜 시간 동안 끊어져 있거나 해당 컴퓨터 계정 암호가 해당 복제 파트너의 디렉터리에 저장된 컴퓨터 계정 암호와 동기화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
• | 해결 방법: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1. | net stop KDC를 사용하여 KDC(키 배포 센터)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
2. | 로컬 도메인 컨트롤러의 티켓 캐시를 삭제합니다. |
3. | netdom /resetpwd명령을 사용하여 PDC(주 도메인 컨트롤러) 에뮬레이터 마스터에서 도메인 컨트롤러의 계정 암호를 다시 설정합니다. Netdom.exe는 Windows 지원 도구에 있습니다. |
4. | 복제 파트너의 도메인 디렉터리 파티션을 PDC 에뮬레이터 마스터와 동기화합니다. |
5. | 복제 파트너와 PDC 에뮬레이터 마스터 간 복제를 수동으로 수행합니다. |
6. | 로컬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KDC를 시작합니다. net start KDC |
수동으로 복제를 시도할 때 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 원인: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를 사용하여 복제를 수행하면 복제 파트너 간에 있는 모든 공통 디렉터리 파티션에서 복제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용자는복제 동기화사용 권한을 할당받은 컨터이너에 대해서만 수동 복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디렉터리 파티션의 복제는 실패하게 되므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
• | 해결 방법:Windows 지원 도구의repadmin또는replmon명령줄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디렉터리 파티션의 복제를 수동으로 수행합니다. 복제 동기화는 특수 사용 권한입니다. 특수 사용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특정 권한 설정, 보기, 변경 또는 제거및Active Directory 개체 사용 권한을 참조하십시오. |
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 스냅인에서 Windows 2000을 실행하는 도메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 원인:서비스 팩 3 이상을 설치하지 않은 Windows 2000을 실행하는 도메인 컨트롤러에 연결하려고 했습니다. |
• | 해결 방법:Windows 2000을 실행하는 도메인 컨트롤러를 서비스 팩 3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
참고 항목:Windows 2000을 실행 중인 도메인 컨트롤러로 연결,MMC에서 Active Directory 관리
복제에 대한 새 정보 및 업데이트된 정보를 검색합니다. 또는 위에 나와 있는 문제 중에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 원인:새 정보와 업데이트된 정보는 Microsoft 웹 사이트에 정기적으로 게시됩니다. | ||||||||||||
• | 해결 방법:최신 정보를 참조하려면 다음 링크로 이동합니다.
|
참고 항목:기술 지원 옵션,Windows 지원 도구 설치,Microsoft Windows Deployment and Resource Kits
- Total
- Today
- Yesterday
- Virtual Hive
- https://byounghee.me
- ESX Virtualization
- Yellow Bricks
- vsphere-land.com
- vcdx133.com
- Virten.net
- Beyond IT
- Terence Luk
- myvirtualcloud.net
- thatsmyview.net
- http://buildvirtual.net/
- IOPS 및 기타
- VvirtuallyGhetto
- DigitalOcean
- vmexpo.wordpress.com
- alexhunt86.wordpress.com
- www.boche.net
- vExpert_derekseaman
- VMware Blogs
- vExpert_vhojan.nl
- thevirtualhorizon.com
- Migration King
- Virtual Reality
- virtuallyboring
- Rehoboth.. 이곳에서 부터
- 아크몬드넷
- Lets dive into world of virtua…
- CormacHogan
- View
- vSphere
- server
- esxcli
- Management
- DC
- VMware
- vdp
- vmtools
- windows 2016
- Error
- esxi
- Linux
- vmotion
- ad
- backup
- 복제
- vm
- vsan
- Snapshot
- ubuntu
- SSL
- vcenter
- composer
- increase
- Appliance
- Disk
- VCSA
- license
- VDI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