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ssue:

ESXi 호스트에 호스트 IPMI 시스템 이벤트 로그 상태 알람이 발생하고 있음.
web Client에서 Reset을 해주었으나 정상으로 복귀 안됨.

※IPMI란?
IPMI는 Intelligent Platform Management Interface의 약자이다. 다시 말해 관리 인터페이스이긴 한데 똑똑한 놈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똑똑”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자면, 호스트 시스템의 환경(CPU, Firmware, OS 등)에 관계없이 자동으로 서브시스템을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음을 말한다.
즉, IPMI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 시스템의 하드웨어에 관계없이 많은 시스템들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미리 정의된 인터페이스들의 집합을 말한다.

IPMI는 하드웨어 자원에 대한 정보를 수/발신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주고 이러한 IPMI를 쉽게 다룰수 있도록 여러 SW가 있어, 하드웨어(센서 등)에 대한 배경지식 없이 하드웨어 정보를 수/발신 할 수 있다.

출처: 위키피디아

증상: Host IPMI System Event Log status


Fix:

하드웨어의 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발생한 로그를 지우고 Sensor를 Reset해줄려면...

Web Client에서는 정상 동작되지 않고, vsphere-client에서 정상동작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Step # 1

Vcenter의 인밴토리에서 해당 호스트의 "하드웨어 상태" 를 클릭 한다.

Step # 2

먼저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시스템 이벤트 로그" 를 선택한다.

Step # 3

 Reset event log 를 실행한다.

(이벤트 로그 리셋은 몇분정도 걸린다)

Step # 4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셋서 리셋을 클릭한다.


Step # 5

Reflash하고, 상태를 확인한다.


위처럼 GUI로 안될때는 아래의 cli명령으로 처리한다.

localcli hardware ipmi sel clear


KB문서 : Cannot clear Hardware Status warnings and errors in VMware vCenter Server 4.x and 5.x (2011531)



끝.


댓글